반응형
Office 365 설치한 후, word나 powerpoint, excel을 실행하면 정품 인증을 하거나, Microsoft 계정을 입력해야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.
이 화면에서 [로그인] 을 클릭하면 ->
여기까지는 별 문제 없는데,
[전자 메일, 휴대폰 또는 Skype] 라는 입력 란에,
본인 email 주소를 넣거나, 그냥 아무 글자를 입력한 뒤 [다음] 버튼을 눌러보면
창이 사라지고, 오피스 제품이 먹통이 된다.
원인 :
1. windows service 중에, "웹 계정 관리자"(영어 이름으로는 TokenBroker) 라는 서비스가 정지되어 있어서 그렇다. 그냥 정지된 상태가 아니라, 서비스가 "사용 안 함" 상태로 되어 있어서, windows가 자동으로 시작시켜주지 못해서다.
(아마도 당신이 "사용안함" 상태로 바꿔 놨었겠지.. 범인은 너야 너.)
2. 마찬가지로, Windows 서비스 중에, "Credential Manager"가 있는데, 이것도 실행되어 있어야 한다.
해결방법
1. [윈도우키 + X ] > [실행] > services.msc 입력 후 엔터 >
2. [웹계정관리자] 를 선택하고 더블클릭
3. [시작유형] > [자동] 선택 한 다음 > [적용] 클릭 > [시작] 버튼 클릭
4. 서비스가 시작된 것을 확인
5. Credential Manager 서비스도 확인해 보고, 정지되어 있다면 실행시켜 주자.
EOF
반응형